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사이트에만 접속해도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컴퓨터무료바둑게임에 대해 소개와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온라인으로 많이하거나 앱을 통해 설치를 하셔서 플레이를 하는 경우가 많으실 텐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바둑은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서 할 수 있고, 회원가입이나 설치없이 바로 게임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게 가장 큰 장점에 속하는 것 같에요. 사이트 주소만알면 어디서든 할 수 있고, 그만큼 편리하다는 점도 따라오는 것 같습니다. 단점은 그 반대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컴퓨터와하기 때문에, 소통이 안되 조금 심심한 감이 있고, 기록이 없기 때문에 뭔가 성취감이 덜할 수 있습니다.




이 바둑게임에서는 보드(Board Size)의 사이즈를 지정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평소 보던 바둑판의 사이즈 15~19입니다. 그 이하의 사이즈를 선택하셔도 무관하고, 사이즈가 줄어들게 되면, 부담을 줄어 들기 때문에 오히려, 더 도움이나 연습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 과정을 넘어가 계속해서 설정을 해보도록 하시죠.


컴퓨터무료바둑게임 사이트 바로가기 >









이번엔 핸드캡(Handicap) 설정 관련 입니다. 0~9까지 있고, 당연히 숫자가 낮을 수록 컴퓨터의 난이도도 낮아 집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 한다는 개념으로 0부터 시작해 차근차근 올려보는것도 좋고, 처음부터 스파르타로 어렵게 하고 싶다면 높은 단계를 선택하셔도 무관 합니다.






색상의 안내의 문구도 나옵니다. 흰색 바둑알로 시작되고 플레이 하게 됩니다. 상대는 컴퓨터랑 하게 됩니다. 컴퓨터 하니, 작년에 유행했었던 알파고와 사람의 대결이 떠오르기도 하네요. 혼자 한다는거에 단점이 될 수 있지만, 바둑에 대해 알아보고 감을 잡고 싶다면 오히려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이시는 사이즈가 19로 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마우스를 통해 바둑알을 올려두시게 되면 게임이 시작이 됩니다. 바로 컴퓨터가 두게 되고, 따라서 계속해서 두시면 됩니다. 크게 봤을 때는 바둑의 룰과 전혀 다른점이 없기 때문에, 순서에 맞게 그리고 연습한다는 생각으로 한수한수 두시면 될 것 같에요. 이제 본격, 재밌게 즐겨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두뇌게임 중의 가장 좋고, 간편하고 편안한 느낌이 들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게임을 다 마치게 되면, 간단하게 리플레이도 볼 수 있기도 했습니다. 내가 언제 어떻게 두었는지 확인할 수 있고, 패배를 하셨을 때 보면 도움이 2배로 될 수 있습니다. 화살표를 누르면 첫 수부터 시작해 마지막 수까지 보여줍니다. 오늘은 컴퓨터무료바둑게임으로 cosumi의 대한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이 외에도 인터넷에서 할 수 있는 바둑게임도 다양하게 있으니, 취향에 맞게, 자신이 편하다 생각하는 걸 선택해 플레이 하셔도 무관 합니다. 


이 외에도 피망, 타이젬, 넷마블, 한게임 등등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간단히 회원가입을 통해 바둑을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오늘 소개드린 바둑게임 외에도 다른 서비스들을 하나하나 안내와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