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넷마블 신작 모바일 MMORPG

스피릿 위시 CBT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작 모바일 MMORPG <스피릿 위시> CBT의 플레이 영상 공유와 리뷰를 남겨드립니다. 스피릿 위시는 넥슨에서 개발한 MMORPG 게임으로 과거 트리오브세이비어 느낌이나는 파스텔톤의 그래픽과 3개의 캐릭터를 동시에 조작하는 멀티 전투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작업군의 캐릭터를 존재하기 때문에 자신만의 팀구성이 여러가지 팀 조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캐릭터는 탱커, 근접 딜러, 원거리 딜러, 서포터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나뉘며, 최대 25종의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게임의 장점은 옛 향수를 자극하는 RPG의 감성입니다. 이미지로만 봐도 느껴지지 않나요? 옛 향수... 스피릿 위시의 그래픽은 과거 라그나로크, 트리오브세이비어의 느낌과 비슷하며 3인칭 고정시점으로 줌인과 줌아웃이 가능했습니다.






게임 방식은 과거 그라나도 에스파다와 비슷하게 3명의 캐릭터를 선택하여 팀 단위로 조작과 개별 조작이 가능합니다. 






또한 모바일에 최적화하여 심플한 UI와 세로모드를 지원해 장소나 상황에 맞춰 편리한 조작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오토와 방치형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환영할만한 요소들이 많았습니다.






월정액 프리미엄 서비스를 결제할 경우 한달 동안 접속을 종료해도 자동사냥을 해주기 때문에 성장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로 보여졌으며,






각 캐릭터별로 사냥 시 타겟팅 우선순위와 사냥 범위, 버프 등 세세한 부분까지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진화된 자동사냥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부분은 기존 게임들과 유사한 특색없는 컨텐츠로 PVP, 레이드 등 큰 차별화는 없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캐릭터의 종류는 장점이 될 수도 있지만 많은 육성시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단점이 될 수도 있었습니다. 






게임의 장 단점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런 동화풍의 그래픽을 좋아하거나 오토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과거 트리오브 세이비어, 라그나로크,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감성을 좋아하는 유저분들은 한번 해볼만한 게임이지 않나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오랜만의 느끼는 옛 감성이 좋았고, 기존의 나오는 게임들과 달리 귀여운 그래픽?도 인상적이었던거 같습니다. 이런 장르와 이런 풍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출시가 된다면 한번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옛 향수를 자극하는 스피릿 위시  CBT 리뷰(넥슨의 신작 모바일 MMORPG)'

출처 : 게임볼 유튜브


해당 자료는 허락 맡고 올리는거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