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프렌즈젬 플레이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게임즈에서 개발한 프렌즈젬(Friends gem)이란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 해보고 리뷰를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렌즈젬은 퍼즐 장르의 게임으로애니팡과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 되는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거기에 덧 붙혀, 프렌즈 캐릭터들의 능력치와 보스를 잡는 등의 많은 요소가 업그레이드가 되기도 했고, 여러가지 재밌는 요소들이 덧붙힌 게임이기도 합니다. 아래 플레이어를 하면서 정리한 내용이 있으니 참고해서 봐주시면 될 것 같아요~!




프렌즈젬을 설치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프렌즈젬의 로고가 나오고~ 카카오의 상징적인 캐릭터들이 나옵니다! 바로 이 캐릭터들로 게임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카카오 자체가 우리에게 너무 친숙한점이 많이 있어서,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처음에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튜토리얼 비슷하게 나오는데, 안내에 따라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보이시는 화면의 상황을 설명드리자면, 게임마다 저런식으로 고릴라나 보스가 나오게 되는데 저 보스들을 해치우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3개 이상의 같은 카카오 캐릭터들을 맞추어 공격을 해주세요!






그러다 보면 위에 카카오 캐릭터들이 보스를 공격하게 됩니다. 위에서도 언급드렸지만 이런 점들이 단순했던 퍼즐 개념의 게임의 패턴을 바꾼 모습인데요. 저도 처음 시작할때, 그냥 애니팡 비슷하구나 생각했던 부분들이 플레이 하면서 오...하는 신선한 느낌을 받기도 했습니다. 






또한, 프렌즈젬도 다른게임과 마찬가지로 스테이지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1~10 또 다른 배경으로 진행 하는 식으로 진행이 됐습니다. 저처럼 지금 시작하시는 단계라면 한단계씩 클리어하면서 어떤게임인지 파악해보세요!






그리고, 중간중간에 보시면 ㅁ모양의 폭탄이라던가 좌우, 앞뒤의 방향으로 제거를 할 수 있는 캐릭터 모양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점을 잘 이용하셔야 ! 최대한 빨리 클리어가 가능했습니다.






이런 장르와 차별화 된 부분 중 하나 캐릭터들을 구매할 수 있고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는것 !을 꼽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여러모로 소소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었고, 재밌게 즐겼던 것 같습니다. 킬랑타임에 하기도 좋고, 심심할때 한번씩 생각날만한? 느낌도 받았던거 같고, 개인적으로는 나쁘지 않은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위 내용들을 보시고 재밌다고 생각하시면 한번 설치해서 플레이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