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좀비 그라운드 게임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좀비 그라운드 .io라는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 해보고 리뷰와 공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좀비 그라운드는 좀비 + 배틀그라운드가 합쳐진 게임으로 보이는데요. 구글 플레이의 소개로는 좀비 바이러스로 인해... 급격히 확산되어 사람이 살지 않다고 합니다..ㅎㄷㄷ.. 근데 갑자기 이곳에 사람이 한둘 모이고... 좀비를 무서워하지 않는 사람들이 서바이벌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돋보이기도 하고, 뭔가 코믹 스러움도 많이 섞여 있는듯 했습니다. 아래 플레이를 통해 정리된 내용이 있으니 한번 어떤게임인지 살펴보도록 하시죠!





좀비 그라운드를 시작하면 나오게 되는 대기화면인데요. 게임을 진행하는 이전단계이기도하고, 캐릭터의 업그레이드 그리고, 무기를 사거나 캐릭터의 스킨 등을 구매 및 정비 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딱, 보셔도 아시겠지만, 귀염 귀염한 캐릭터와 배경이 눈에 들어오지않나요?ㅋㅋ 그리고 뒤에 보시면 좀비들이 있는데 좀비들 마저도 귀엽다는...






우선, 저도 처음이기 때문에, 연습모드를 통해 먼저 게임을 진행을 해보았는데요.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게임은 엄청 간단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방향키로 움직이고, 우측의 에임 버튼을 눌러 총알을 발사하게 됩니다. 그리고, 왼쪽에 구급상자나 아이템등도 있는데요. 에너지가 달았을 때 사용을 해주시는 아이템 란이었습니다. 한번만 연습모드를 플레이 하신다면, 조작법은 금방 이해 되실 거에요. 





위 내용에 잠깐 언급을 했지만, 보이시는 화면이 정비할 수 있는 창인데요. 캐릭터를 업그레이드 하고 강화할 수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무기를 업그레이드 하거나, 기타 스킨을 변경을 할 수도 있었습니다. 한번 왼쪽 메뉴를 클릭해보시고, 어떤게 있는지 체크해 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어렵거나 복잡한 UI가 아니니 한번만 보셔도 이해할 수 있으실 거에요.






싱글 플레이를 통해 플레이를 해봤는데요. 시작을 하게 되면 좀비들이 달려들기도 하고, 플레이어가 뒤에서 총을 겨누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둘다 경계를 해야 했습니다. 타격감이나 쏘는 맛도 꽤 짜릿 하기도 했고, 재밌게 진행을 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좀비의 종류도 제각각인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조금 크기도 다르기도 했고, 다른 방법으로 공격을 하기도 했습니다. 한번씩 맵을 둘러보시면서 어떤 좀비가 있는지 파악을 해두시는게 좋았고, 플레이 하는데에 도움이 됐습니다.






그리고 중간 중간 나오는 보급품, 총 등도 잘 파밍하는게 생존을 하는데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배그처럼 보급이 떨어지기도 하니, 타이밍을 잘봐 아이템 수급을 잘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음료를 먹기도 하고, 붕대, 구급상자 등도 배틀그라운드를 떠올리지 않나 싶기도 하네요.ㅋㅋ






이렇게 싱글을 플레이 해봤고, 죽게 되면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플레이시간, 좀비 처리, 스테이지 점수, 획득 코인 등이 나오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생존경쟁을 하고, 캐릭터를 업그레이드를 반복하며 게임을 플레이 했던 것 같습니다. 이 장르는 늘상 말씀드리지만, 약간 게임계의 치트키 같은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배틀로얄 방식이 나오기도 했지만, 좀비 그라운드 .io 역시 재밌게 즐겼던 것 같습니다. 조금 나중에 하다보면 조금 사기 캐릭?이 보이기도 하고 재미가 덜 해진다고는 하는데 그점은 조금 지켜봐야 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좀비 그라운드 .io의 공략과 리뷰 였습니다. 






보이시는 화면은 구글플레이의 좀비 그라운드 .io의 페이지이며 여기에서 설치 및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