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타워 크러시 플레이 리뷰와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온라인 전략 게임인 타워 크러시의 게임을 플레이 해보고 리뷰와 공략을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타워 크러시는 공격 타워를 지어 상대방 기지를 먼저 부수는 걸 목적으로 하는 게임인데요. 총 1개 에서 6개까지 지을 수 있고, 각종 다양한 무기들도 달 수 있습니다. 또한 그 무기들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거나 타워 자체를 업그레이드 시켜 공격력이나 방어력을 높혀 주기도 합니다. 어떻게 보면 단순해 보일지 몰라도, 상성 관계나 여러가지 경우의 수를 생각 해야된 다는 점에서 전략 게임이라고 붙혀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이미지를 보면서 살펴보도록 하시죠.





처음 시작을 하게 되면 오른쪽에서 타워가 솓아 오르며 등장을 합니다. 그 타워는 스테이지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처음 1단계 부터 시작해 점점 올라가게 됩니다. 그리고, 그 왼쪽의 두루마리는 타워를 더 업그레이드 시키는 메뉴로 보시면 되는데요. 점수와 금화가 나오는데 이 금화를 통해 타워를 구매하기도하고 강화를 시켜주기도 합니다. 그래픽은 높은 퀄리티를 보여줬고, 꽤나 컨셉을 잘 잡은 느낌을 주었습니다.






게임 전 알려주는 튜토리올 겸 게임관련 설명입니다. 게임의 방식이나 룰은 간단했습니다. 손가락 터치를 이용해, 여러개 층을 선택 하게 됩니다. 그리고 선택된 타워를 상대 타워에 터치를 하게 되면 공격하게 되는데요. 이거 외에는 다른 조작은 필요 없었습니다. 아... 그리고 마법이 있긴 한데 그건 인게임에서 언급 해드리도록 할게요!





이제 드디어 플레이를 하게 되는데요. 아군의 타워를 선택해주시고, 상대 타워를 어택해주세요. 그리고 어느정도 타이밍이 되면 보이시는 화면과 같이 3가지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위에서부터 설명드리면 첫번째는 타워의 회복, 두번째는 상대 타워를 잠시 얼리는, 마지막은 방어막을 만들어주는 스킬이었습니다. 한번, 타이밍에 맞게 써보세요. 상대가 날라오는 공격의 카운터를 칠 수도 있습니다.





위에 초록색이 플레이어의 HP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공격을 받거나 상대를 공격하게 되면, 점점 HP가 깎이고, 다 줄어들게 되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타겨감도 괜찮았고, 대포들의 효과음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타워 크러시 게임은 무기를 강화할수도 있고 교체할 수도 있었는데요. 아랫쪽에 보이시는게 공격 무기 였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모은 코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고, 물론... 비쌀 수록 더 강력한 타워였습니다. 또한, 층이나 업그레이드를 통해 방어력을 더 보강할 수도 있는 등 자칫 단순할 수 있었던, 게임의 컨텐츠를 더 다양하게 해줄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조금, 여러가지로 바꿔보고 변경해봤는데요. 아무래도 강력한 무기로 바꾸다 보니 적 기지를 한방에 날릴 수도 있었던... 역시 가장.. 비싼게 .. 가장 쌘듯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한 내용들이지만, 전체적으로 봤을때 나쁘지 않은 방식과 구성을 갖고 있었고 퀄리티 또한 나쁘지 않았습니다. 오랜만의 재밌게 즐길 수 있었던 모바일 게임이었고, 앞으로도 심심할때 한번 씩 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에는 한번 스테이지를 완벽하게 깨고 거기에 대한 팁이나 공략을 더 보충하여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타워 크러시 게임의 리뷰아닌 공략 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타워크러시는 구글 플레이에 검색 후 다운과 설치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