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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로지 전략으로 승부한다!
인디게임 카드크래프트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모바일게임은 카드크래프트 입니다.
카드크래프트는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인 겜플리트에서 개발한 CCG장르의 게임으로 개성있는 도트 그래픽과 전략적인 두뇌 싸움이 매력적인 게임입니다.
이미지 및 영상 출처 : 게임볼 TV 유튜브
게임의 모드는 크게 일반던전과 스페셜 던전으로 나뉘며, 게임 방법은 굉장히 심플합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플레이어는 기본적으로 총 3장의 카드를 받습니다. 여기에 친구카드와 예비카드를 2장 더 받고 게임이 시작됩니다.
카드크래프트의 승리 조건은 화면 상단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카드의 스킬과 조합, 속성의 상성에 맞게 머리를써서 최대한의 데미지를 입혀 물리치면 승리하게 됩니다.
카드크래프트의 조합 방법을 살펴보면, 첫번째로 같은계열의 직업 속성(강철,신성,마법) 세가지로 나뉘며, 두번째로는 세부 직업 속성(기사, 전사, 도적, 수도사, 성기사, 사제, 주술사, 마법사, 흑마법사)로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세번째로는 같은 계열의 속성(불,물,풀) 세가지로 또 나뉩니다. 때문에 카드들을 어떻게 조합하고 상성에 맞추느냐에 따라 몇배에서 몇십배 이상의 공격력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또한 마음에 들지 않는 카드를 버리고 새로받는 시스템, 다음 나올카드를 미리 훔쳐보는 기능은 이번턴을 넘어 다음턴까지도 예측하고 전략을 세울 수 있게하는 요소로 활용이 가능했습니다.
CCG 장르의 게임이지만 스킬과 속성이 존재한다는점, 횡스크롤 방식의 웨이브로 나뉘는 스테이지, 카드를 육성한다는 점에서 RPG적인 요소가 함께 묻어있는 독특한 게임입니다.
또한 PVP가 없기 때문에 사람들과 경쟁할 일이 없고, 레벨이 낮더라도 고레벨의 친구카드를 빌리면 수월하게 클리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딱히 과금을 많이 투자하지 않아도 충분히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하면서 신경쓰면서 볼 수 밖에 없는게 게임사의 운영방침인데 겜플리트는 괜찮다고 느껴졌습니다.
정직하게 뽑기의 확률을 공개하고 일정동안 전설카드가 나오지 않는다면 확정적으로 주는 제도 서버가 터지거나 안터져도 다이아를 선물로 주는 제도, 또한 다양한 쿠폰을 통해 유저와 소통하는 모습은 앞으로 더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고 느꼈습니다.
다만 아쉬웠던 점은 메인 시나리오의 부재와 반복된 컨텐츠였습니다. 이는 다음 지역의 클리어를 위한 동기부여 및 목표설정이 부족했으며, 요일던전, 무한던전, 투기장 등 일반던전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게임패턴은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레이드와 새로운 컨텐츠도 제작중에 있다고하니 기존의 전투방식에서 얼마나 신선하게 나오는지 기대해보겠습니다.
인디게임 카드크래프트 리뷰는 여기서 끝내도록 하며, 더 자세히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양산형NO, 무과금 추천게임 카드크래프트 리뷰' - 게임볼 TV
'해당 게임의 이미지 및 영상은 허락 맡고 올리는거니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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