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영화 킹스맨 원작 모바일 게임

킹스맨 : 골든서클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킹스맨을 게임으로 제작한 <킹스맨:골든서클> 게임 리뷰와 영상을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킹스맨은 "매너가 사람을 만든다"라는 유행어를 만든 유명한 액션 코미디 영화로 NHN 픽셀큐브가 킹스맨의 IP를 활용하여 만든 모바일 퍼즐 RPG 게임 입니다.


이미지 및 영상 출처 : 게임볼 TV Youtube





킹스맨 게임답게 주인공 에거시를 비롯한 주연급 캐릭터들을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으며, 게임에서 얻은 조각으로 해금하여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또한 영화의 긴장감 넘치는 OST가 게임에도 포함되어 있어 영화의 팬으로서 개인적으로 반가웠습니다.






게임방식은 스토리 모드, 태그 모드, 이벤트 모드, 약탈전으로 나뉘며 기본적인 스토리 모드에서는 각 챕터별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게 목표입니다.






게임 방법은 유저의 턴이 되면 상단 화면 왼쪽에 있는 코인의 수만큼 퍼즐 블록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블록 선택과 이동에는 제한 시간이 없으며, 코인을 모두 쓰면 유저가 쌓았던 콤보만큼 캐릭터가 액션을 펼치며 적을 공격하고 턴이 종료됩니다.






퍼즐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누구나 쉽게 플레이가 가능하며, 여러 가지 총알 색중에 같은 색을 3개 맞추면 기본적인 콤보가 발생합니다. 이때 총알은 멀리 있어도 끌어올 수 있으며 대각선으로도 이동이 가능하고 다른 총알을 밀쳐서 움직이기도 가능했습니다.






따라서 보너스 공격을 하고 싶다면 2줄 이상을 조합하여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퍼즐게임과 다르게 RPG 요소를 가미하여 캐릭터마다 다양한 패시브 스킬이 있었으며, 게임 중 쌓이는 포인트로 스킬을 사용하여 더욱 강력한 공격이 가능했습니다. 이 스킬들은 캐릭터의 코스튬을 변경 시 자동으로 바뀌었습니다. 






게임은 여러 페이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횡스크롤 방시긍로 적이 등장합니다. 퍼즐을 맞추고 콤보 점수를 통해 캐릭터의 화려한 액션 공격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 외 태그 모드에서는 두 명의 킹스맨 요원을 선택해 실시간으로 플레이하게 됩니다. 퍼즐을 고민하는 시간에도 시간이 흐르기 때문에 빠르게 행동해야 했습니다. 또한 캐릭터 체력이 0이 되면 파트너 킹스맨으로 강제 교체가 되며, 태그 스킬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적절히 교체가 필요합니다.






이벤트 모드는 시즌제로 모든 유저가 같은 조건으로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퍼즐에 이해도가 있다면 충분히 높은 점수를 노릴 수 있는 좋은 모드 입니다. 클리어시 요일별로 다른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약탈 모드에서는 시즌제로 코인을 걸고 싸우는 모드로 AI로 구성된 플레이어와 대결하여 승리하면 코인을 획득하게 됩니다. 시즌별로 총 합 많은 코인을 획득하는 유저가 좋은 보상을 받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느낀 점은 단순히 영화 홍보용으로 출시한 게임이 아닌 흥행하기 위하여 노력한 흔적이 보이는 게임이었습니다. 단순한 퍼즐게임에서 벗어나 액션성과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RPG 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킹스맨의 팬이라면 충분히 해볼만한 게임이지 않나 싶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킹스맨 : 골든서클 리뷰는 여기서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화 킹스맨 원작 모바일 게임 [킹스맨:골든서클]' - 게임볼 TV


('해당 게임의 이미지 및 영상은 허락 맡고 올리는거니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