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갓겜? 모바일 데마데

제 5인격 플레이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바일 게임 <제5인격>의 플레이 영상을 공유 및 리뷰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5인격은 생존자와 감시자로 나뉘어 각자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게임으로 PC 유명 게임인 데드바이 데이라이트라는 원작 게임의 컨셉을 벤치마킹하여 만든 모바일 게임입니다.

넷이즈에서 개발하였으며 데바데의 개발사인 Behavior Studio에서 라이센스를 받아 판권의 문제를 해결하며 20일 국내에 정식 출시 하였습니다.


이미지 및 영상 출처 : 게임볼 TV 유튜브





게임은 저택에 초대받은 탐정 오르페우스의 이야기로부터 시작하며 튜토리얼을 진행하면 빠른대전, 랭크게임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기본적인 게임 방법은 1명의 감시자와 4명의 생존자로 나뉘어 경쟁을 펼치게 됩니다. 때문에 술래잡기와 비슷한 방식이며 각 캐릭터마다 특수능력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여 게임을 유리하게 풀어가야 합니다.






생존자팀의 목표는 곳곳에 위치한 해독기를 해독하여 정원을 탈출해야하며 감시자는 2명 이상 생존자를 찾아 의자에 가둬 탈락시켜야 승리하게 됩니다.  






게임의 장점은 생각보다 괜찮은 그래픽과 개성넘치는 캐릭터로 전체적으로 어두운 공포 분위기지만 제 5인격만의 특색을 잘 살리고 있었습니다. 






또한 오래 플레이 하다보면 자칫 질리기 쉬운 부분을다양한 캐릭터와 맵을 통해 상쇄시켜주고 있었습니다.

현재 생존자 14명, 감시자 7명이 존재하며, 계속 업데이트로 추가되기 때문에 앞으로도 기대해볼만 한 요소입니다.






그리고 실시간으로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가 가능한점입니다. 물론 감시자는 혼자서 플레이해야하지만 생존자를 선택할 경우 선택할 경우 4명으로 팀을 만들어 훌룡한 팀웍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과금요소 역시 벨런스의 영향이 없는 스킨 정도로 캐릭터는 인게임 자원으로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제외한다면 크게 과금할 필요성이 없기 때문에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블루스택, 녹스 등 앱플레이어에서의 플레이가 시야 및 감시자의 에임 등 여러가지로 유리하다는 점입니다.






랭크게임이 별도로 존재하는 제 5인격에서 PC앱플레이어를 통한 플레이는 다소 공정성에 위배된다는 말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과연 추후에 패치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처럼 앱플레이어와 매칭을 따로 나누는 패치가 진행될지도 중요한 요소인 것 같습니다.


제 5인격 플레이 관련 영상과 리뷰는 여기서 끝내도록 하며, 더 자세히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제 5인격 리뷰(갓겜? 데바데 모바일 게임)' - 게임볼 TV


'해당 게임의 이미지 및 영상은 허락 맡고 올리는거니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