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후속작 망함의 법칙 준수 

블레이드2 솔직한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4:33분의 신작 모바일게임 블레이드2의 영상 공유 및 리뷰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및 영상 출처 : 게임볼 TV






블레이드2는 과거 인기를 끌었던 액션RPG 모바일게임 블레이드의 후속작으로 28일 카카오를 통해 정식 출시하였습니다. 과연 전작과 비교했을 때 어떤 게임인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전작인 블레이드는 언리얼 엔진3을 사용하여 당시 모바일 게임 중 돋보이는 그래픽을 자랑했었습니다. 이번 블레이드2에서는 언리얼 엔진4를 사용하여 더욱 화려한 그래픽과 연출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그뿐... 나머지 다른 부분에서는 정작 실망스러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먼저 게임의 특징은 태그 시스템으로 하나의 계정에서 총 4개의 직업을 모두 육성 가능하며 전투 시작 시 두명의 캐릭터를 상황에 맞게 교대하며 싸우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캐릭터에는 결속 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결국 모든 캐릭터를 전부 육성해야 그만큼 전투력 상승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소과금러와 핵과금러의 격차가 심하며, 타 RPG 게임보다 육성의 난이도가 하드 하다는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컨텐츠 또한 전작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으며 비슷한 장르인 히트, 다크어벤저3와 비교해도 크게 다르지 않아 신선함을 느끼진 못했습니다. 






그나마 새로운 반격 던전이 있었지만 타이밍 연습 및 보상 이외의 큰 의미는 없었으며, PVP 또한 전투력 위주로 장비 싸움인 페이투윈 법칙에서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그나마 장점을 찾아보자면 스토리와 중간중간에 등장하는 고퀄리티의 영상씬을 들 수 있으나 이부분 외에는 타 게임과 마찬가지로 던전의 무한반복과 끝없는 장비파밍 및 업그레이드를 해야합니다.


결론은 2년전에 나왔다면 괜찮은 평가를 받았을지도 모르겠지만, 현재 국내 모바일 게임의 트렌드를 못따라가고 게임을 고르는 눈이 까다로워진 국내 모바일 시장에서, 무리한 과금유도의 요소가 조금 많지 않나 싶습니다.


이 영상은 개인적인 평가이며, 각자 생각이나 평가하는 부분도 달라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블레이드2의 리뷰는 마치도록 하며, 다음에는 더 재밌는 게임의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하지만 근래에 나온 모바일 게임 중 고퀄리티의 그래픽과 콘솔 느낌의 시원시원한 총기의 타격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해보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더 자세하고 더 디테일한 내용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참고바라며, 뉴본 플레이 리뷰는 여기서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영상 및 이미지 관련은 해당 유튜버분에게 허락 맡고 올리는거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블레이드2 솔직한 리뷰' - 게임볼 TV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