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세븐나이츠의 스파이크가 등장?

로스트하바나 플레이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바일 RPG <로스트하바나>의 플레이 영상 및 리뷰를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로스트하바나는 피플러그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판타지 세계관으로 다차원의 세계가 충돌하며 그 충돌속에서 하바나를 구하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지 및 영상 출처 : 게임볼 TV 유튜브




주인공은 캐릭터는 총 3가지로 근거리 전사 케이, 원거리 궁수 이레네, 원거리 마법사 레아 이렇게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게임 방식은 주인공 캐릭터와 3명의 영웅을 조합하여 전투하는 전형적인 수집형 RPG 게임입니다. 이 게임 역시 오토와 빠른사냥 역시 존재합니다. 하지만 스킬드래그 시스템이 존재하기 때문에 광역공격의 범위지정 등 수동으로 조작한다면 좀 더 효율적인 전투가 가능합니다.






이 게임의 특징은 가챠로도 캐릭터를 수집할 수 있지만 스토리를 진행을 통해 한명씩 영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무과금으로 플레이해도 캐릭터 수집의 압박은 상대적으로 적은편이었습니다.






또한 코스튬 시스템으로 역시 타 수집형 RPG게임과 다르게 부위별 기본 장비에 따라 룩이 바뀌기 때문에 레벨업 중간에도 캐릭터를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스킬트리 선택을 통해 자신만의 육성 스타일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점은 게임 방식이 비슷한 타 RPG 게임과 큰 차별성이 없다는 점입니다. 컨텐츠는 역시 모험, 결투장, 무한의탑, 요일던전, 레이드 등 기존의 게임들과 동일하며 그래픽 역시 심플하고 아기자기한 느낌을 주지만 2017년 이전에 나온 모바일 게임들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전반적인 캐릭터들 역시 타 게임보다 개성이 떨어지는 느낌을 받았으며, 특정 캐릭터의 경우 세븐나이츠의 스파이크를 상당히 닮아서 놀랐습니다. 또한 난이도 역시 생각보다 하드하여 권장전투력을 충분히 넘고있지만 오토로 클리어가 안되는 부분도 확인되었으며, 무과금 유저라면 저렙지역에서 반복하여 노가다를 통해 흥미가 떨어질 확률이 높았습니다.






가챠시스템 또한 높은등급의 캐릭터는 대부분을 조각으로 주기 때문에 소환하기 위해서는 많은 뽑기를 요구했으며 새로운 스토리를 보기위해 기존에 하던 게임을 그만두고 로스트하바나를 선택하기란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더 자세히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로스트하바나 리뷰(세븐나이츠 스파이크 닮은꼴 등장?)' - 게임볼 TV


'해당 게임의 이미지 및 영상은 허락 맡고 올리는거니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