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머지스타 합성전사의 모험 리뷰와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머지 스타, 합성 전사(Merge Stars)의 모험이라는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 해보보고 리뷰와 공략을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머지스타는 우선, 전사라는 캐릭터로 성장을 해 나가며,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방치형으로 이루어져있고, 전사를 서포트 하는느낌?으로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머지 스타라는 게임명에서 느낄 수 있듯이, 무기와 무기를 합쳐서 새로운 레벨의 단계로 합성하기도 하고, 펫을 만들어 낸다거나 무기 종류에서도 방어구, 헬멧, 악세사리 등등도 강화를 할 수 있습니다. 소개는 간단하게 여기까지 하도록 하고, 더 자세한 내용들은 아래 플레이 이미지를 통해 확인해보시죠.





처음에는 약간 스토리성? 의 영상이 나오게 되는데요. 엄청 간단하게 이루어져있으니 한번 대충 훑어보는것도 좋습니다. 대략 전사와 몬스터가 싸우는 장면들이 나오게 되고 드래곤의 보스가 나오게 됩니다.






이번에는 튜토리올이 진행이 됩니다. 게임의 방식은 이렇게 간단하게 이루어져있었습니다. 무기와 무기를 터치엔 드래그 해주면 새로운 무기가나오고 방어구, 펫 모두 동일했습니다. 별과 별을 합치면 랜덤으로 무기 하나가 나왔습니다. 인 게임에서도 한번 더 안내를 해드리겠지만, 거이 주로 하는게 무기를 만들고 합성 그리고 몇가지 업그레이드 요소들을 진행하는 것 이었습니다.






머지스타의 인터페이스는 이렇게 구성되어있고, 보이시는 화면에는 무기를 생성하고, 합성하는 일을 하는 작업장? 이었습니다. 가장 아래의 보이시는 아이콘이 무기를 합성해주는 메뉴였고, 터치나 클릭을 할 경우, 가장 첫번째 단계의 무기가 생성이 되고, 그 무기를 또 합쳐서 다음 단계를 만들어 내고 그렇게 뭔가를 진화시켜나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횡스크롤 방식으로 진행이 되고 왼쪽에서 우측으로 전진을 하며 몬스터 하나하나 무찔러나가며 전진을 하는 게임이었습니다. 그리고, 몬스터를 죽인 돈으로는 전사를 강화할 수 있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각성을 추천드리고, 그 외에 게임 금화로도 캐릭터 자체의 업그레이드를 시켜주는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합성을 강화해주는 메뉴 가장 왼쪽 하단의 아이콘을 클릭한다면 나오는 화면이었는데요. 여기에서는 더 빠른 제작, 더 많은 제작, 보너스, 합성 관련 등등 무기를 제작할때 조금 더 빨리 효율적으로 하는 단계에 해당되었습니다. 머지 스타에서 가장 중요한 두가지의 메뉴이기도 한데요. 전사에 포커싱을 두느냐, 무기에 포커싱을 두느냐에 갈리기도 하고 중간중간 벨런스를 맞게 선택을 하기도 합니다. 이건 플레이 하시는 분의 스타일에 따라 갈리기도 했고, 게임의 진행을 하면서 막히는 부분을 해결하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렇게 보스가 나오기도 하는데요. 기본 몬스터들을 상대할때는 상관이 없지만, 보스를 상대한다면, HP가 누가 먼저 빨리 다느냐에서 승부가 갈렸습니다. 이럴 때 체력이 약하다 하면 보안을 해주시고, 최선의 방어는 무기다 싶으시면 전사나 무기를 강화해주는게 좋았습니다.






이런식으로 계속해서 전사를 서포트 해주고, 전사는 몬스터들을 죽이고를 반복해 가며 진행을 했습니다. 뭔가 방치형 모바일 형식이지만, 할게 많은? 느낌도 들었고 뭔가 성장하는 맛도 있었습니다. 퀄리티도 나쁘지 않았고, 성장시키는 재미? 뭔가 전사의 모습이 바뀌기도 하고 강해지는게 눈으로 확연하게 보일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광고가 심하지 않다, 과금 요소가 없다 등등 장점으로 꼽을 수 있었는데요. 개인적인 평가로는 방치형 게임 중에서도 다섯손가락안에 꼽힐 정도로 재밌게 플레이를 했던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머지 스타, 합성 전사의 모험 게임의 리뷰와 공략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